영상의학과란?
영상의학과란 과거 방사선과로 불리던 진료과로 말 그대로 영상을 통해 환자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의학의 전문분야입니다.
영상의학검사는 질병의 진단과 치료에 가장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내시경은 직접 몸의 내부를 볼 수 있지만 위, 대장 등 부위가 국한되는 반면, CT, MRI, 초음파 등은 전신을 한번에 들여다볼 수 있는
아주 좋은 도구입니다. 또한 고통 없이 비침습성 검사가 가능합니다.
씨엔씨 푸른병원만의 장점
SIMENS 1.5T MRI와 64채널 192슬라이 스 MSCT 장비보유
영상의학 전문의 2인으로 구성.
여성 의료진으로 여성 수검자의 부담 완화
검사 후 당일 영상 검사의 결과가 상담 가 능하며, 재활이 필요할 경우 본 병원에서 곧바로 재활치료 연계 가능. 재활의학과 전문의와 파트별 재활치료사 상시 근무중
CT / MRI
독일 SIMENS사의 1.5T MRI로써 더욱 빨라진 스피드와 정밀도로 보다 월등히 향상된 영상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192 MSCT로 가장 빠른 0.33초의 Rotation time와 빠른 심혈관 재구성 소프트웨어 그리고 새로운 Volmetime 알고리즘을 통해 루틴 촬영부터 심혈관 촬영까지 모든 촬영을 정확히 그리고 빠르게 촬영 가능합니다.
두통, 뇌졸중, 뇌동맥류, 어지럼증, 이명 등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어깨통증, 고관절, 손발통증, 기타 외상
폐와 기관지, 흉막, 종격동, 갈비뼈, 대동맥 및 폐의 대혈관, 식도 등
복부 및 골반 내 모든 장기들 (간, 담낭, 신장, 비장, 췌장, 위장관, 자궁 및 난소, 전립선, 방광 등)
"6-way Table"을 활용하여 사용자 친화적인 운영이 가능하고 촬영부위 및 방향, 조건에 따라 여러 단계의 저장된 촬영 조건 으로 검진 및 외래 검사가 가능한 장비입니다.
단순 흉부 촬영, 단순 복부 촬영, 단순 골격 촬영 등 즉시 검사 가능 * 촬영 시 주의사항 - 임신 가능성이 있는 환자이거나 임신 중인 환자는 미리 말씀하시어 적절한 방어 보호구를 착용 하거나 다른 검사로 대체 합니다.
첨단 알고리즘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과 종합적 진단기능을 갖 추고 있으며 검사 진행 도중 발생하는 데이터를 이전보다 신속하 게 수집, 재구성해 보다 정확한 영상을 제공합니다.
복부장기, 골반장기, 전립선 등 질환에 선별 검사로 사용할 뿐 아 니라 혈관, 태아, 소아 진단에도 유용하며, 유방, 갑상선, 근골격 계등 표재성 장기의 해부학적 구조물을 정밀하게 보여주어 이들 장기에 질환이 발생한 경우 작은 병변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습 니다.
디지털 유방촬영장비는 고화질 디지털 영상으로 진단하기 때문 에 명확한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작은 픽셀과 영상처리 기술로 미세 병변을 검출하며 또한 유방의 종양, 유방 경계부위 및 유방 조직 내 조밀한 석회화까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유방 촬영 검사(mammography)는 유방 촉진 검사에서 만져지 지 않는 유방암 및 유방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 촬영 시 주의사항 - 임신 가능성이 있는 환자이거나 임신 중인 환자는 미리 말씀하시어 적절한 방어 보호구를 착용 하거나 다른 검사로 대체 합니다.
이동형 투시촬영 장치로서, 병변 & 연하과정을 영상으로 확인하 면서 진단 & 치료가 가능한 장치입니다.
연하조영검사 (VFSS)를 시행하는 장비로 일반 X-ray와 달리 실시간 영상촬영과 관찰이가능하며 연하과정과 기능에 대해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연하 영상 조영술 (VFSS : Video Fluoroscopic Swallowing Study)
비디오 연하 영상 조영술은 환자가 연하 곤란을 가지고 있는지, 가지고 있다면 정도는 어떠한지를 알아볼 수 있는 검사법으로 치료 방
침을 세우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평가되는 표준 검사입니다.
조영제를 섞은 물이나 여러가지 음식물을 씹거나 삼키면서 X선으로 투시하는 방법으로 구강, 인두, 식도의 생김새와 움직임에 문제
점이 없는지 실시간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기도로 음식물이 들어가지 않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고, 각각의 환자에게 적합한 식이나
연하자세, 방법을 결정함에 가장 좋은 검사방법입니다.
씨엔씨푸른병원의 비디오 연하 영상 조영술 검사는 C-arm을 이용해 진행하며 보호자가 담당의와 함께 검사를 지켜보며 결과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연하활동은 삼킴 활동이 원할
연하장애가 있는 경우 삼킴 활동이 월할하지 않음